[김포=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2018년도 김포시 유아숲교육 운영 협약 체결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지난 27일 시청 본관 상황실에서 유영록 시장과 관내 40여개 어린이집·유치원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아숲체험원 산림교육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유영록 시장의 환영인사로 시작한 이 날 협약식은 김덕오 공원녹지과장이 지난해의 성과와 올해의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일년 간 유아숲교육 운영을 맡을 유아숲교육 전문기관과 산림교육전문가를 소개하는 등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유영록 시장은 협약을 마무리하면서 “더 많은 아동들에게 산림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올해에도 유아숲체험원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더 많은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포시가 장기동 모담산·통진 금쌀공원·마산동 솔터체육공원에 각각 조성한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이 곳에서 유아들은 숲에서 맘껏 뛰어 놀면서 만지고, 보고, 듣고, 숨쉬고, 느끼는 오감의 자연체험학습을 하게 된다.

올해 가을에는 감정1지구 금빛근린공원 내에 『금빛숲체험원』을 추가조성하여 더욱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