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경인종합일보 ] 남양주시,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발대식

남양주시는 11일 시청 다산홀에서 이석우시장을 비롯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수요처, 수행기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어르신들로 해금 사업 참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행복한 노후를 만들기 위해 개최한 이번 발대식은 “남양주시니어, 다시 잡(job)은 행복 인생”이란 주제로 개최됐다.

‘장구의 신(박서진)’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소감이 담긴 영상물 상영과 결의문 낭독이 이어졌다.

또한‘액티브 시니어’란 슬로건에 맞게 ‘액티브풍물단’의 신명나는 풍물놀이와 ‘김하얀 강사’의 ‘일자리 참여에 대한 긍정마인드’라는 주제의 소양교육이 진행됐다.

통합발대식에 참석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고령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요즘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험과 삶의 지혜를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하시기를 바란다”당부했다.

한편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사업은 남양주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 등 5개 수행기관에서 노노케어, 실버택배사업, 스팀세차장, 실버기자단 등 46개의 사업에 2,608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