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경인종합일보 이영두 기자]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양평군은 오늘부터 내달 15일까지 한 달간 저출산 극복을 위한 출산율 제고와 전입인구 확대를 위한 인구증가를 위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저출산의 지속으로 인구절벽시대가 예측되는 가운데, 주민이 공감하고 참여하여 주민 맞춤형 인구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출산율 제고를 위한 신혼부부 및 사회초년생 주거 지원, 결혼·임신·출산 지원, 보육 및 양육환경 개선, 교육비 경감, 일-가정양립 분위기 조성과 외부인구 유입을 위한 청년일자리 창출, 교통여건 개선, 다각적인 학교교육 지원, 직업농민 프로젝트, 따뜻한 마을공동체 형성 등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금상 300만원~250만원, 은상 200만원~120만원, 동상 100만원~60만원, 장려상 50만원~30만원까지 네 가지 창안등급의 부상금이 지급되고, 결과는 6월~7월중 발표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제안자에게 예산의 범위 내에서 1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는 제안실무위원회와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경제(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다섯 가지 항목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필요한 서류는 제안서와 개인정보동의서로 양평군 홈페이지(www.yp21.net) 공고고시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접수방법은 직접방문, 우편(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군청앞길 2, 인구정책단), e메일(eschys@korea.kr), FAX(031-770-2847) 등이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양평군 인구정책단(031-770-34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