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경인종합일보 에이스] 남양주풍양보건소. 한걸음 더! 찾아가는 건강소통반 운영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소통반은 지난 13일 별내 동장회의, 진접 이·통장협의회에 찾아가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하는 인체장기조직기증에 대해 홍보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개청 1주년을 맞아, 시민과 더욱 소통하는 보건소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 한걸음 더! 찾아가는 건강소통반’ 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소통반은 시민 생활터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보건서비스에 대한 수요(needs)를 파악해, 시민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성된 민관소통활성화 운영단으로 역할을 수행하
고 있다.

지난 해 개청 이래로 운영을 시작한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소통반’은 경로당·권역별행사·협의회 등에 참석해, 시민 생활현장에서의 수요를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방역소독 등 접수된 민원사항을 신속히 처리했다.

또, 생애주기별 예방접종을 홍보·독려하고, 방역취약지에는 선제적 방역사업을 시행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던 점은 시민들께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를 시작으로 해 다양한 보건사업안내 및 의견을 경청할 예정이며, 보건서비스에 관한의견을 향후 사업추진에 검토 및 반영하는 등 민관소통을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