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경인종합일보 윤정용 기자] 보훈가족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보훈서비스 제공

포천시는 참전유공자 및 국가보훈대상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보훈가족을 예우 하기 위해 보훈명예수당을 인상하고 보훈회관 건립사업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호국보훈선양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보훈명예수당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한 국가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명예를 기리기 위해 본인 또는 그 유족 및 가족에게 지급하는 수당이다.

시는 올해 1월부터 참전유공자 및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급되던 보훈명예수당(3만원)과 참전명예수당(2만원)을 보훈명예수당으로 통합해 7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관내에 거주하는 1,900여명의 보훈대상자 예우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올해 포천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해 보훈명예수당 관련 예산 6억원을 증액한 15억9,600만원을 편성해 보훈명예수당을 인상해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영예로운 삶을 유지하고 보훈복지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보훈회관 건립사업을 추진 중이다.

보훈회관은 연면적 997.59m², 지하 1층 및 지상 3층의 규모로 군내면 호국로 구 상공회의소 부지에 건립된
다.

시는 국비 미확보분 5억원과 계약심사 결과로 증가된 사업비 7억원 등을 추가로 확보해 총 25억9천만원을 들여 지난 3월 공사 착공에 들어갔으며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 지어지는 보훈회관은 관내 10개 보훈단체 26,000여명의 보훈회원에 대한 복지향상 등을 위한 복합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시민 보훈의식 함양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