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경인종합일보 윤상명 기자] 파주농산물축제 발전방향 평가회 개최

파주 대표 농산물축제인 파주개성인삼축제와 파주장단콩축제의 발전을 위한 평가회가 17일 파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축제추진위원을 비롯한 민간전문가, 생산자 단체, 소비자 단체 등이 참석해 파주농산물축제 발전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날 발전방향 평가회에서는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축제장 편의시설을 증대하고 판매하는 농산물의 품질을 더욱 높일 것에 뜻을 모았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난해 호응을 얻었던 먹거리 마당의 음식 개발하고 부족했던 부분에 대한 개선점을 강구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결의했다.

축제 컨설팅을 진행한 용인대학교 오순환 교수는 “파주농산물축제는 농산물을 판매하는 축제로 매년 방문객 만족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축제의 경제적 측면에서는 최고의 축제다”라고 말했다.

소비자 단체 관계자는 “농산물 구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와 체험활동이 만족스럽고 특히 셔틀버스 이용이 편리했다”고 말했다.

파주개성인삼축제에서는 고품질 6년근 인삼 판매 및 캐기 체험 진행으로 파주개성인삼의 우수성을 직접 느끼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야간행사로 큰 호응을 얻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파주장단콩은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통령상을 받은 만큼 전국 최고의 품질과 명성을 자랑하며 파주장단콩축제
의 성공적인 개최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2018 문화관광축제’및 경기도 ‘2018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됐으며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경제축제부문 대상을 수상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파주개성인삼축제는 10월 20∼21일, 파주장단콩축제는 11월 23∼25일 임진각광장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파주개성인삼과 파주장단콩을 비롯한 파주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가 펼쳐지고 인삼과 콩을 활용한 체험마
당, 먹거리마당 등이 구성돼 소비자와 생산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