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남경필 지사 “문재인 대통령은 측근과 참모들 친국(親鞫) 하십시오”


- “경찰 사건 축소·은폐…민주당,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

- “진실 밝히지 않으면 정권 ‘게이트’로 번질 수 있어”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8일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 당장 측근과 참모들을 친국(親鞫)하라”고 촉구했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왜 분노하지 않으신가. 문재인 대통령은 어디에 계신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남 지사는 “‘댓글 조작’이라니요? 더구나 이 정권의 핵심 실세로 불리는 김경수 의원, 조국 민정수석, 백원우 민정비서관이 개입됐다”며 “사실상 권력형 사건이라 경찰은 사건을 축소·은폐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 눈치보며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하다”고 비판했다.

남 지사는 “상황이 이럴진대, 누가 감히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실세들에게 진실을 따져 물을 수 있겠냐”며 “이들을 불러 진실을 규명할 수 있는 사람은, 누가 봐도, 오직 문 대통령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이어 “어물쩍 덮고 갈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대통령이 직접 나서 진실을 밝히고 잘못을 뿌리 뽑지 않으면 정권의 앞날에 검은 그림자를 드리울 ‘게이트’로 번질 수도 있다”며 “코앞으로 다가 온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지금의 혼란은 조속히 정리되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