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오완석 도의원-김호진 수원시의원 청년 예비후보, 경기도청년네트워크가 함께하는 청년정책 간담회

경기도의회 오완석 의원(수원9)과 수원시의회의원 예비후보 김호진(수원권선 바)은 지난 17일 오후 경기문화재단 6층 경기도의회수원상담소에서 경기도청년네트워크가 주최한 ‘경기도청년, 경기도형 청년정책을 말하다’ 청년정책 간담회에 함께 참석했다.

소규모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수원, 부천 등 각 지역의 청년들과 현역 경기도의원인 오완석 도의원, 수원시의회의원 청년 예비후보 김호진 후보를 초청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자유토론 방식으로 2시간가량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경기도청년네트워크 임재현 대표는 “단편적인 정책보다 지속가능한 맞춤형정책이 필요하며,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청년의회와 같은 방식을 통해 경기도 청년정책이 보다 청년들에게 와닿을 수 있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청년들은 이외에도 청년정책의 제안 및 광역과 지역 간의 연계 중요성 등을 이야기하며 이번 지방선거에 갖는 기대와 바람을 전달하였다.

이에 오완석 도의원은 “청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꾸준히 소통하고 공감해 주거, 취업, 교육 중심의 정책을 넘어 정말 청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을 반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호진 예비후보는 “청년의 한 사람으로 청년정책에 공감하며 오늘 들었던 생각들과 말씀들을 꼭 기억하겠다”며 “지역과 광역의 연계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 지역 청년들의 생각을 반영하고 광역과 연계하여 지역과 청년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