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한준 기자] 경기도 ‘잡아바’, 11주 연속 ‘공공취업·창업분야’ 1위


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 서비스가 ‘공공취업·창업분야’에서 지난 1월 5주차부터 연속 11주 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웹사이트 순위평가 사이트인 랭키닷컴에 따르면 ‘잡아바(JOBaba.net)’의 16일 현재 공공취업·창업분야 카테고리 점유율은 51.69%로 2위(19.83%)보다 31.86%p 높았다.

이와 함께 잡아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지난해 9월 선보인 이래 6개월 만에 앱다운로드 16만1540건을 넘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민간 취업포털 알바몬에 이어 비즈니스 카테고리 인기차트 2위를 기록했다.

김화수 도 일자리재단 대표는 “잡아바에서는 지원정책 정보부터 신청접수, 관리까지 하나의 어플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잡아바를 통해 종합 고용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6만의 구직자가 이용하는 ‘잡아바(www.JOBaba.net)’는 ‘기회를 잡아바!’라는 슬로건으로 일자리 지원정책과 교육훈련정보, 채용정보, 창업정보 등의 새로운 구직정보가 매일 500여 건씩 업데이트 된다.

도일자리재단은 잡아바 앱 1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리뷰 남기기’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신규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 등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을 검색해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