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2018 오산 사회적경제 창업 공고 모집

경기도 오산시는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을 위해 ‘2018 오산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는 삶의 질 증진, 빈곤, 소외 극복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과 호혜를 바탕으로 하는 경제 조직들의 네트워크이자 경제 순환 시스템이며,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오산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중에서 사회적경제 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전환 하고자 하는 전환부문, 오산 시민 중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창업부문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2~4개의 기업을 선발하여 창업지원금으로 5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지원하며,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진입을 위한 공동창업공간 이용, 컨설팅, 전문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접수는 5월 16일(수)부터 5월 29일(화)까지 이며,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공모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osanse@korea.kr) 또는 시청 3층 일자리정책과로 접수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2016년부터 진행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을 통하여 8개의 창업팀이 선발되어 그 중 4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창업되었고, 2개의 팀이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고 있어, 이번 공모전에도 오산의 우수한 아이템을 갖춘 기업과 시민이 참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문의는 오산시 일자리정책과 지역공동체팀 031-8036-75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