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경인종합일보 에이스] 남양주시생활개선회, 홈몸어르신 위한 체험행사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남양주시생활개선연합회가 센터에서 홀몸어르신 100여분을 모시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지난 21일 전했다.

생활개선회원들은 평소 교육을 통해 쌓아온 재능을 발휘해 손맛사지 봉사와 빵사랑생활개선회의 건강한 빵 증정과 컵케익 꾸미기, 꽃누르미생활개선회는 압화를 활용한 부채만들기, 전통염색생활개선회의 전통 쪽염색을 통한 에코백만들기, 향토음식연구회는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음식을 마련해 훈훈한 정이 오가는 하루를 함께했다.

또한, 마스터가드너들이 공기정화식물을 통한 원예치유프로그램과 다육식물 식재 체험까지 진행해 다양한 교육과 체험으로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한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핀 하루였다.

김은주 회장은 “5-S운동으로 1인 1특기 갖기를 추진하고 있는데, 어르신들과 하루를 보내면서 재능기부도 하
고 의미 있는 실천을 통해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살고 싶은 남양주 만들기에 힘을 보태게 돼 뿌듯하며,
앞으로도 소외되기 쉬운 분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더 벌여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권순직 소장은 “남양주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기반이 됐다. 앞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단체로 생활개선회가 더욱 성장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