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경인종합일보 에이스] 구리시 동구동, 5월 가정의 달 맞아 ‘나눔과 섬김’

구리시(시장 권한 대행 예창섭) 동구동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웃을 위한 나눔과 섬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지난 23일에는 국제로타리클럽 3600지구 구리은하수로타리클럽 고연실 회장으로부터 쌀(10kg) 11포와 라면(40개) 10박스를 기탁 받았다.

이번에 기탁 받은 물품은 고연실 회장이 지난 17일 국제로타리클럽 3600지구 구리은하수로타리클럽 23대 회장
으로 취임하면서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로써 고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기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연실 회장은 “앞으로 소외 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물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
다.

국제로타리클럽은 구리시의 대표적인 봉사 단체로 각 지구대별로 저소득 청소년 장학 사업 등 활발한 봉사활동
을 전개해오고 있다.

또한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이사장 이소범)에서도 같은 날 가정의 날을 맞아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올여름 참외로 무더위를 이겨내시라고 참외(10kg) 30박스를 기증했다.

사랑나눔단(이사장 이소범)은 매년 소외된 이웃과 어르신, 장애인들을 위해 명절 후원, 김장 나눔,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후원 및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한편, 동구동 주민센터는 이날 기탁 받은 후원품을 후원자들과 함께 경로당과 후원받을 가정에 직접 찾아가 전달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