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오산시,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참여형 평생교육 홍보테이블 ‘랄랄라 홍차’운영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오산에서는 시민들이 평생교육에 대해 충분하고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민참여형 평생교육 홍보테이블인‘랄랄라 홍차(LifeLong Learning Table)’운영을 시작했다.

‘랄랄라 홍차’는 관내 재능기부 강사, 동아리, 기관, 평생교육 활동가 등 오산시민과 함께 오산시 평생교육을 홍보하는 이동식 홍보테이블로 체험홍차와 상담홍차 두 종류로 운영된다.

체험홍차는 오산시민 누구나 오산시 평생교육, 평생학습을 통해 습득한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신입 강사들에게 부족한 강의기회를 제공하여 강사와 강좌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상담홍차는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 회원가입, 평생교육 상담 등 오산시 평생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오산백년시민대학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를 위해 오산시는 재능기부 강사 및 동아리 모집, 재능기부 강사 간담회 등을 통해 랄랄라 홍차 운영 시민관계자를 모집을 완료했으며, 5월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오산시청 1층 로비에서 정기적으로 랄랄라 홍차를 만날 수 있다.

오산시는 오산백년시민대학 설립을 통해 물음표학교와 느낌표학교를 통해 시민참여형, 시민맞춤형, 지역연계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추진하고 있으며, 오산교육포털 플랫폼 구축과 오산 전역의 254개 징검다리교실을 통해 시민누구나 쉽게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배움의 기회를 놓친 학습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성인장애인 지원사업, 성인문해사업 운영, 우수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생동감 평생학습마을 운영 및 관·학 협력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오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희망 강좌와 접수 기간을 확인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오산시청 평생교육과 평생교육팀 ☎031-8036-7540~9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