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경인종합일보 윤정용 기자] 포천시,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 1차 교육

포천시보건소는 2018년도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 1차 교육을 지난 14일 실시했다.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은 사회 경제적 질병 부담이 가장 큰 질환으로 고혈압 유병율은 27.3%, 당뇨병 유병율은 11%이며 연령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현대인의 생활습관병인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로 잘못된 생활행태를 개선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유도해 합병증을 예방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은 총 6기 운영되며 이날 고혈압·당뇨병 질환별 이론 교육과 대상자별 건강 기초검사 및 체성분 검사를 실시했다. 2차 교육은 영양교육으로 오는 27일 실시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당뇨병 진단을 받고 관리방안 및 합병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많아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2차 영양교육 참석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 사업은 만성질환 환자나 가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사업과 (538-36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