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경인종합일보 이영두 기자] 양평군 양서면, 어르신 장수기원 사진 촬영

양평군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에서 양평군사진동호회와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양평군지부와 함께 지난 16일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과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개최했다.

양서다목적복지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사진동호회 작가 7명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8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추진단 회원 7명도 이른 아침부터 차량 이동지원 봉사활동에 임하였다.

특히 메이크업을 담당한 대한미용사회 양평군지부 회원분들은 생업에 종사하는 분들로 바쁜 와중에도 아침에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장수사진 프로그램은 총 50명의 어르신이 참여했고 추후 인화작업을 거쳐 무료로 액자를 제작하여 마을 이장님을 통해 각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준수 양서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로 장수사진 촬영에 협조해준 모든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지역주민을 위해 뜻깊은 자리를 자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은 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양서면 기관·단체 및 개인회원이 연합하여 구성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서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 복지서비스 대상자 발굴 연계, 경로당 순회교육, 자선음악회 등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