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박형남 기자] 인천광역시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인천광역시연합회는 ‘2018 제2회 인천버스킹 경연대회’가 23일 오후 2시에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018 제2회 인천버스킹 경연대회’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공연을 하고 즐길 수 있는 버스킹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5월 4일부터 5월 27일까지 재능 있는 일반 시민들의 공모접수를 받아 진행되었는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이 있었다.

사전심사를 거친 13개팀이 23일(토) 본선 경연을 펼치게 되며, 총 7개팀이 수상을 하게 되는데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이다.

수상한 팀은 인천시에서 지정한 버스킹존에서 9월터 10월까지 한 달여 동안 팀당 4회 버스킹 공연을 하면서 인천 시민들 일상속의 휴식과 문화를 선사하게 된다.

본선은 시민판정단과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가 결정된다. 본선에 오른 팀은 오쿠스틱 보컬 10팀, 거리극 1팀, 탭댄스 1팀, b-boy 1팀 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2회째를 맞는 본 경연대회가 인천의 버스킹 문화 확산에 많은 기여를 하기 바라며, 열정과 재능 있는 버스커들의 활동무대를 마련하여 줌으로써 공연 문화가 시민들 속에 자리 잡아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