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경인종합일보 김문욱 기자] 남양주고용센터 지역 기업인 초청 고용동향 보고회·간담회 개최

남양주고용센터는 지난 26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지역의 기업인 협의체 대표들을 초청해 고용동향 보고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처음 열리는 지역고용동향 보고회 및 간담회로, 의정부고용노동지청 김영돈 지청장과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명제태 회장, 고용노동관계공무원과 지역 기업인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남양주고용센터는 남양주 관내 고용동향에 대해 기업인들에게 설명하고 지역 기업의 구인 애로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 등 구인, 구직 상황에 대해 인식을 공유하고,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제도 및 지역 기업에 대한 지원현황도 설명했다.

특히, 센터는 관내 기업들의 구인애로는 대표적인 미스매치 현상으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인위적 인원감축 대신에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을 독려하고, 고용센터와 지자체 일자리센터에서 시행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강조했다.

아울러,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편에 대해 법 개정취지 등을 알리고, 7월 1일부터 300인 이상 사업장을 시작으로, 최대 노동시간을 1주 52시간으로 하는 노동시간 단축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휴식 있는 삶’과 ‘일과 생활의 균형’의 실현을 위한 노동시간 단축, 저임금 노동자 보호와 중소기업 부담
완화 간 균형을 추구한 최저임금제도 개편 등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현장의 우려가 한층 해소될 수 있을 것이다.

김영돈 의정부고용노동지청장은 “중소기업 노사의 단기적인 어려움도 예상되므로 현장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면밀히 살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