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경인종합일보 강영식 기자] 시흥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역 청년 세대에게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8월 8일까지 29일간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2016년부터 시작돼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은 지역 기반의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지원해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공모지원 분야는 시흥지역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연구/리서치 사업, 문화예술 프로젝트 실행사업(지역축제, 지역공간, 지역콘텐츠, 전시, 공연, 문화예술교육 등) 등이며, 공모에 선정되면 예산 규모 내에서 최소 100만원~최대1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2인 이상의 만 19세~34세 문화예술 기반의 청년단체로, 공고일을 기준으로 단체 내에 시흥시 거주 청년이 50% 이상 참여해야 하며, 사업 장소는 시흥지역일대를 중심으로 이뤄져야 한다.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은 단순히 사업비만 지급하지 않고, 선정 단체에 멘토를 매칭해 사업 기획에서부
터 사업종료 때까지 사업 추진 전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멘토스쿨’을 운영할 예정이다.

‘멘토스쿨’에서는 개별사업 멘토링, 월별 워크숍, 전문가 특강 등이 진행된다. 사업전반에 대한 활동내용 점검과 개별적 상황을 고려한 멘토링 교육으로 향후 청년단체가 지역 내에서 지속적으로 문화사업을 기획,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1일부터 8월 8일 오후 12시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심층심사(인터뷰)를 거쳐 선정한다.
사업설명회 및 사전컨설팅은 7월 16일 오후 1시 청년활력공간 청년스테이션(정왕동 1799-4 보물창고 내)에서 전체 사업에 대한 방향 및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전화신청을 통해 접수받는다.

공고문과 신청서 다운로드는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고시공고 또는 문화바라지(www.culturesiheung.com) 공지사항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031-310-67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