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경인종합일보 이종찬 기자] “여름방학,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시원하고 즐거운 청소년 프로그램과 함께~”


(재)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직업탐구보고서-환경, 에너지’는 8월 7일, 9일 양일간 진행하며 국가 핵융합연구소 및 항공우주연구원을 견학하고 직업탐구보고서를 제작한다.

‘직업탐구보고서-스포츠 캐스터’는 8월 13일, 15일에 진행하며 스포츠에이전시 직업특강, 축구경기 관람 및 분석, 직업탐구보서를 제작한다. 중학교 1학년생 대상인 감재능프로그램은 8월 6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4회 진행하며 진로포트폴리오 완성 및 드론실습을 한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스킨스쿠버과정은 Open Water Diver 라이센스 과정으로 실내 전문 풀장에서 4회 실습 후 해양에서 1회 실습을 진행한다. 8월 4일부터 15일까지 총 8차수업으로 진행된다.

8월 11일과 18일에 펼쳐질 초등 4~6학년을 위한 꿈여울리더십프로그램은 여름방학 특집으로 기존 리더십프로그램인 꿈과 비전설정, 자기주도학습, 리더선언식에 요리수업을 가미하여 참가자들이 좀 더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일정 및 참가방법은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문의전화 031-267-8851~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