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이재명 지사, "‘나라다운 나라’ 민주공화국 완성은 포기할 수 없는 소명"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5일 ‘제73주년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민족의 자주독립을 위해 일제에 맞서 목숨 바쳐 싸운 애국선열들과 독립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에 진심어린 경의를 표한다”며 “아울러 인고의 세월을 살아온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도 깊은 존경과 감사,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누구도 차별받지 않고 ‘억울함 없는 공정한 세상’을 실현해 내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 지사는 “오늘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의 과실은 특정 소수가 일궈낸 것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기회와 자원은 모든 국민에게 골고루 주어져야 한다. 1%의 기득권을 가진 세력이 기회와 자원을 독점하는 사회는 미래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도에서부터 공정한 세상을 구현해내겠다. 도지사의 모든 권한과 책임을 주권자인 도민을 위해 공정하게 사용하고, 공정한 경쟁과 정당한 몫을 보장하겠다”며 “무엇보다 기회와 자원을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영세상인까지 골고루 분배하는 포용적 성장이 지속성장의 해법임을 증명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지사는 “문재인 정부의 ‘나라다운 나라,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경기도가 철저히 뒷받침하고, 남북 교류의 중심을 넘어 동북아 평화경제 공동체의 중심으로 거듭나겠다”며 “새로운 평화의 시대, 공정한 경기도, 민주공화국의 완성을 위해 여러분께서 함께 해 달라”고 부탁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