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경인종합일보 안금식 기자] 세종대왕 즉위 600돌 기념 ‘세종대왕문화제’ 개막

‘2018 세종대왕문화제’가 지난 6일 경기 여주시에서 개막했다.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해 ‘여주에서 만나는 청년 세종과 한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9일 한글날까지 열린다.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진행된 ‘세종연수’는 덕성여대 한국어학당에서 공부중인 외국인 학생들이 참여했다.

외국인 유학생 카우차르 라차비(Kaouther Lachabi·22세·여), 폴린 킨들러(Pauline Spindler·20세·여)씨는 “어학당에서 한글을 배우며 세종대왕을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강의·전시·공연 체험을 통해 세종대왕과 한글을 다양하게 즐기니 한국이 더욱 가깝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는 최준영 작가의 인문학 강의가 열렸고, 오후에는 메인 공연장에서 봉산탈춤 공연, 여성회관에서는 라영환 선생의 인문학 강의가 열렸다.

또한, 행사장 전역에 마련된 세종인문마당, 세종전통놀이마당, 세종음악체험마당, 세종미래과학마당 등 네 개 권역 50여개 부스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2곳의 보조무대에서 선보이는 공연들은 관람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았다.

다만 체험 재료가 비에 젖어 일부 체험 부스의 경우 개장이 오후 늦게 열려 아쉬움을 낳았다.

행사장을 찾은 이준혁(44, 남) 씨는 “아이들과 함께 세종대왕문화제를 찾았는데, 체험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런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세종대왕과 한글, 전통을 배우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는 “태풍 콩레이로 인해 행사장 안전에 신경쓰게돼 공연과 체험 등 주요프로그램 일부가 취소·변경 돼 관람객들에게 죄송하다”며 “향후 프로그램은 차질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