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
경기도, ‘경기옛길 생태 테마탐방’ 참가자 80명 모집
   
[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경기도, ‘경기옛길 생태 테마탐방’ 참가자 80명 모집


경기도는 20일 행사예정인 '경기옛길 생태 테마탐방' 참가자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경기옛길 테마탐방은 역사, 민속, 산성, 생태, 예술 5가지 주제로 옛길의 문화 자원을 답사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는 평택, 성남, 안성에서 한차례씩 탐방을 진행했다. 오는 20일 생태를 주제로 고양에서 네 번째 탐방 행사를 갖는다.

이번 탐방은 벽제관지를 출발해 고양향교, 최영장군묘, 경주김씨 의정공파 영사정, 심리산을 지나 고양외국어고등학교에서 끝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의주길이 지나는 고양 일대와 심리산 숲길을 걸으며 역사문화유적을 만나게 된다.

고양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의주를 지나 중국으로 향하던 의주길의 관문이었다. 중국을 오가던 사신들이 한양에 들어가기 전 행렬을 정돈하던 벽제관의 터가 남아있기도 하다.

대중국 교역로의 관문이면서 동시에 한양과 가까운 지리적 영향 때문에 고양은 조선왕실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테마탐방에서는 이러한 고양의 역사를 현존하는 문화유산과 함께 공부할 예정이다.

도현선 도 문화유산과장은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든 숲길을 걸으며 고양의 역사와 지리를 알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평소 들어가기 어려웠던 고양향교와 영사정 한옥의 내부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희망자는 경기옛길 테마탐방은 공식 홈페이지(http://ggoldroad.ggcf.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승수 기자  leonardo79@nate.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