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수원
수원시, SNS 대상 수상으로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수원=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수원시, SNS 대상 수상으로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경기 수원시는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국내 SNS 발전에 공헌한 공공기관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수원시는 블로그·페이스북·카카오톡 등 7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시정 등 다양한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6년 4월부터 진행된 카카오톡 친구를 대상으로 하는 ‘통큰이벤트’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통큰이벤트는 카카오톡에서 수원시와 친구를 맺으면 수원시 주요 관광지와 체험 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현재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 수는 전국 광역 ·기초 지자체, 정부 기관을 통틀어 1위다.

2011년 개설된 수원시 공식 블로그 ‘도란도란 수원e야기’는 누적 방문자 1500만 명을 넘어섰고, 2016년 개설된 ‘수원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지난 10일 현재 친구 수가 36만 6700여 명이다.

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올해 수상으로 6년 연속 소셜미디어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SNS 활성화 정책으로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수 기자  leonardo79@nate.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