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전주필 기자] 하남도시공사 사장 공개모집


하남시가 공석중인 하남도시공사 사장을 공개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지방공기업법 제60조의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상장기업체 등에서 임원급 이상의 직급으로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거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이 밖에 지방공기업 경영과 관련하여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정한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사람이어야 한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으로 하남도시공사와 하남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면 된다. 서류 제출은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방문 접수 또는 등기 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특히, 직무수행계획서는 기관운영방침 및 경영혁신계획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임용지원직위 담당업무에 대한 추진계획, 방법, 추진일정 등을 기술해야 한다.

하남도시공사 임원추천위원회에 따르면 1차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는 11월 1일이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심사에서 전문가적 능력, 비전 제시, 전략적 리더십, 문제해결 능력, 조직관리 능력, 의사전달과 협상능력 등을 검증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임명권자인 하남시장이 최종 1인을 사장으로 임명한다. 한편, 신임 사장의 임기는 3년으로 성과평가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며, 보수는 연봉제로 하남시장과 경영성과계약을 체결해 결정된다.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주택의 건설, 개량, 공급, 임대 및 관리, 관광지, 리조트 등 위락단지, 공업단지 조성 및 관리, 도로, 도시철도 등 교통관련 시설의 건설 및 유지관리 체육시설의 조성 및 관리 등을 담당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