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의정부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 점검했다


의정부시의회(의장 안지찬)는 오는 11월 19일부터 실시하는 제285회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지난 10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정겸)는 박순자, 조금석, 김영숙, 김연균, 최정희 소속 의원들과 함께 ▶드림스타트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정부2센터), ▶환경자원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등 8개소를 방문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오범구)는 구구회, 임호석, 정선희, 김현주, 이계옥 소속 의원들과 함께 ▶소하천(장암천 등)정비사업, ▶백석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호우피해 현장, ▶직동근린공원 조성사업, ▶공공하수처리시설 슬러지감량화사업, ▶CRC안보테마관광단지 조성사업 등 9개소의 현장을 함께 점검했다.

각 상임위별 해당 의원들은 주요사업에 대한 실태 및 현황을 확인하여 성과와 문제점에 대한 분석과 함께 건설현장에서는 적법 시공 여부, 구조물의 안전성 확보 여부 등 추진상황을 보고받은 후 주민불편사항과 민원사항에 대한 합리적인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현장 점검 후 의원들은“시민을 위해 준비된 사업들이 계획대로 차질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 해줄 것과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발견된 위험요소 제거와 시정 가능 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로 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과 관리에 만전을 다 해 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