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 사회복지시설 ‘의정부시 여자단기 청소년 쉼터’ 방문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위원장 천영미)는 18일 의정부시 가능동 소재 사회복지시설 ‘여자단기청소년쉼터’를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의정부시 여자단기청소년쉼터’ 는 사회적 원인, 가족, 청소년 개인적 원인이나 또래관계의 요인으로 가출 또는 가출상황에 처한 위기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쉼터를 제공하여 비행 및 유해환경으로부터 차단하고 또한 가출청소년에게 상담과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가정과 사회로 조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청소년쉼터 관계자는“가출청소년들이 불가피하게 가정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경우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사회 자립금 또는 정착금 지원이 필요하며, 쉼터에 있는 청소년에게 다양하고 적절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출 및 가출의 장기화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영미 위원장은 “가출 및 위기청소년들을 따뜻하게 보듬어주고 삶의 희망을 심어주신 소장님과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제1교육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