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한준 기자] 경기도선관위, ‘민주시민, 꿈으로 그리다!’경연대회 개최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윤준)는 30일, 도위원회 청사 4층 공명선거실에서 미래유권자인 경기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꿈으로 그리다!’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고 경기도교육청등이 후원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미래유권자인 도내 중학생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민주시민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장래희망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과 민주시민의 역할과 자세’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예선과 본선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8명의 학생이 결선대회에서 경연을 펼쳤다.

대회 결과 ‘힘들었던 하루를 위로해 주는 방송작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발표한 배곧중 김현성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영일중 김채현 학생이, 우수상은 효양중 오소민 학생, 경민여중 박가은 학생이, 장려상은 방교중 정민영 학생, 은혜중 박다현 학생, 석우중 김시현 학생, 과천문원중 장준호 학생이 받았다.

대상에게는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상이, 최우수상은 경기도교육감상이, 우수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상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이, 장려상에게는 경기도토론교육연구회장상이 부상과 함께 수여됐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