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
경기도, '적정기술박람회' 고양 호수공원 일원 개최
   
[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도, '적정기술박람회' 고양 호수공원 일원 개최


‘2018년 경기도 적정기술박람회’가 11월 2~4일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한울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주관, 고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2018 경기도 적정기술박람회’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적정기술, 생활기술, 전통기술을 총망라한 종합 박람회로 치러진다.

박람회는 체험워크숍, 체험부스, 생활공예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적정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업체험존에서는 다빈치브릿지와 스타돔이 상시 전시된다. 작품에 대한 강연과 아이들을 위한 파쿠르&밧줄놀이터, 볏짚 놀이터 등이 상시 운영된다.

적정기술체험존에서는 공생기술센터, 대안에너지기술연구소, 하늘나무적당기술연구소 등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적정기술이 선보인다.

생활기술 공예전은 솔방울과 꽃을 이용한 공예 작품전시 및 켈리그라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밖에 ‘도시농장과 적정기술’을 주제로 한 기술포럼도 열린다.

적정기술 체험을 통한 태양광 휴대폰충전기 제작, LED와 나무를 이용해 만든 친환경 조명, 햇빛을 모아 빛을 밝히는 태양광 정원등 제작 등 농촌 생활기술 향상을 위한 적정기술 워크숍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신현석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부장은 “적정기술은 자본을 대신해 노동력과 아이디어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참신하고 효율적인 기술”이라며 “생소했던 적정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많은 관람객들이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형천 기자  darkhose22@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