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
'경기도 휴게소 음식경연대회' 4일 동대문서 열려
   
[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도 휴게소 음식경연대회' 4일 동대문서 열려


‘제1회 경기도 휴게소 음식경연대회’가 오는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도내 농식품을 활용한 대표 상품을 발굴하고, 로컬지역 브랜드와 연계한 인지도 강화 및 지속적인 농식품 소비 시스템 구축 등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지난 8일부터 진행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개 팀이 참가해 휴게소 부문(6개팀)과 일반 부문(6개팀)으로 나눠 도내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휴게소 부문에는 △매송 △화성 △여주 △하남 △용인(상·하행선) 휴게소 소속원들이 나선다.

일반부문 경연자들은 휴게소에서 팔 수 있는 음식메뉴를 선보이게 되고, 우수작은 실제 휴게소 판매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

이날 대회에서는 주부·학생 등으로 구성된 100인의 소비자 맛 평가단과 전문심사위원이 심층 심사를 진행, 2개 부문 6개 우수제품(휴게소, 일반 각각 최우수 1, 우수 2)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박종민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도내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즐길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도민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형천 기자  darkhose22@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