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경인종합일보 강영식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 “생태도시 안산의 이미지 부각 위해 최선 다하겠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 9일 공공자전거 ‘페달로’를 타고 대송단지 주변을 둘러봤다.

이날은 윤 시장을 비롯 안산시 농업정책과, 대부개발과, 도시계획과 등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대부도 대송단지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 활성화 계획 및 서해안권 신성장 거점 추진을 논의하기 위해 모였다.

안산시는 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대부도 농업해양문화관광단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송단지를 활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존 바다향기테마파크 일원에 대규모 경관성 작물 조성, 생태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및 생태모니터링, 미래농업 클러스터 허브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윤 시장은 “대부도 대송단지 활용계획을 잘 수립해 안산시 관광 활성화를 이루고 서해안 제일의 해양관광도시로 입지를 다져나가겠으며, 나아가 생태도시 안산의 이미지가 부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위한 현장 간부회의를 지속적으로 시행, 시정업무 공유와 소통체계를 구축해 정책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