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의왕시, 청소년들 위한 문화 공간 조성한다


경기 의왕시는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문화 공간 조성사업인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사업은 지역 내 청소년의 학습·문화·여가활동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에서는 청소년들의 이용편의와 지리적 특성을 감안해 부곡권역과 내손·청계권역으로 나눠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부곡권역에 들어서는 부곡동 청소년 문화의 집은 총 사업비 5,087백만 원이 투입되며, 지난 8월 공사를 착공해 내년 8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다.

부곡동 청소년 문화의 집은 1,521㎡부지에 연면적 1,973.71㎡의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조성된다.

1층은 북카페, 카페테리아, 멀티룸, 코인노래방, 2층은 사무실, 프로그램실, 영상미디어실, 3층은 청소년운영위원실, 다목적동아리활동실, 휴게 및 자율조리실, 4층은 다목적강당, 음악연습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청소년 문화의 집은 활동공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펼치며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손·청계권역에 들어설 청소년 문화의 집은 2020년 3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청소년들이 정보·문화·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활동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공간이 될 것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