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남양주
남양주시, 비산먼지 없는 깨끗한 도시 만들어 나간다
[남양주=경인종합일보 이용근 기자] 남양주시, 비산먼지 없는 깨끗한 도시 만들어 나간다


경기 남양주시는 보고회를 열고 지난 4개월간 행정력을 집중해 해결하고자 했던 비산먼지 해결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광한 남양주시장, 환경녹지국장, 자원순환과장, 폐기물관리팀장, 진건 고등학교장, 학부모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에서는 건폐장 비산먼지 억제시설 및 순환골재 반출사항 등 주요 추진사항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시는 지난 3차례의 주민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건설 폐기물로 인한 비산먼지로 지역 주민들이 고통 받는 것을 인지하고 이를 위해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해 여러 대책을 추진해왔다.

시는 적극적인 행정지도와 사업주에 대한 끈질긴 설득을 통해 장기간 적치된 순환골재 약 48만 톤을 전량 반출해 골재 산을 깎아 냈으며, 비산먼지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주2회 점검, 사업장 내 도로포장, 국내 최초로 하차 전 살수시설 설치하는 등 40여 가지 비산먼지 억제시설을 설치 완료해 주민들의 오랜 불편을 해소시켰다.

참석한 주민들은 “수년간 환경오염피해를 호소했는데, 단시일 내에 바뀐 건폐장의 변화에 감사를 드린다”며 큰 공감을 보였다.

조광한 시장은 “건폐장으로 인한 주민불편사항을 잘 알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경인종합일보  gnews.rc@gmail.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인종합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