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경인종합일보 안금식 기자] 이천시, 평생학습 선도도시로 한 발짝 더 다가서


경기 이천시는 지난 22일, ‘2018 제7회 경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평생학습 골든벨’에 참가해 4등, 5등을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경기 평생학습 어울림 콘서트’는 지난 1년간의 도내 평생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다.

프로그램은 지식(GSEEK) 우수학습사례 공모전 시상, 사업성과 전시, 평생학습마을 현판 수여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평생학습 골든벨은 도내 31개 시군의 학습자들 120여 명이 참여해 평생교육법, 평생학습도시 등 평생학습 전반에 걸친 내용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최후 10인 중 이천시 참가자 7명이 남아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연을 펼친 끝에 김인숙(관고동)씨가 4등, 라성주(관고동)씨가 5등을 차지했다.

또한, 시군 특화사업 사례로 이천시의 ‘찾아가는 서희리더십 아카데미’가 선정돼 이천시 평생학습의 우수성을 알리고, 평생학습 유공 부문에서 △평생교육사 김미영(경기도의회의장상)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 김교민(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장상)씨가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우리 시가 평생학습 선도도시로서 다시 한 번 위상을 떨치게 됐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소외됨 없는 촘촘한 평생학습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