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인종합일보 윤상명 기자] 고양시, 내년도 노인복지기금사업 공모 신청 받아


경기 고양시는 ‘2019년도 노인복지기금사업’을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노인복지기금사업은 공모를 통해 적정한 사업을 선정해 매년 노인복지기금 예치로 발생하는 이자한도액에서 지원하고 있다.

지난 1996년 기금조성 이후 현재까지 약 21억 원을 지원해왔고 내년에는 5천2백만 원 가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2018년도에는 15개 단체 33개 사업에 총 8천3백9십만 원을 지원, 노인 복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분야를 발굴·육성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는 특히 노인 자립기반 조성과 자활능력향상 분야를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분야는 ▲지역 단위 자립기반 조성 사업 및 자활능력 향상사업 ▲저소득 노인을 위한 복지서비스사업 ▲각급 노인 단체 운영지원 및 지도 육성 ▲그 밖에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며, 신청 대상은 관내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공익단체, 노인복지시설 관련 기관·단체들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3주간이며 신청은 고양시청 노인복지과를 방문하거나 고양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다운받아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