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농협·(사)농촌사랑운동본부,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남창현)와 (사)농촌사랑운동본부(본부장 지준섭)는 4일 용인시 관내 농촌지역 독거노인, 고령농업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남창현 본부장, 구성농협 최진흥 조합장 및 경기농협 함께나눔 봉사단 20여명은 구성농협 관내 8개 농가에 연탄 2,200장을 전달하며 같이의 가치를 실천했으며, 소요재원은 지역농축협에서 판매하고 있는 금융상품에서 조성된 공익기금을 통해 마련됐다.

남창현 본부장은 "농촌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경기농협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구성농협 최진흥 조합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농협이 지난 2016년 출시한 「나의살던고향종합통장」은 ‘내고향’과 ‘고향돕기’를 테마로 구성한 패키지형 상품으로, 지역농축협에서 판매하고 있는 『나의살던 고향예금』, 『나의살던 고향적금』의 기준일(매년 12월말) 평잔의 0.02%를 고향지원기금으로 조성해 (사)농촌사랑운동본부에서 전개하고 있는 농촌 봉사활동,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농번기 중식지원 등 내고향 농촌 활력화 사업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