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제4회 경기도지사배 전국보치아대회 개최


경기도 보치아 동호인들의 축제 ‘2018 제4회 경기도지사배 전국보치아대회’가 6~7일 양일간 안산 감골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엘리트 bc3 개인전, 2인조, 3인조 단체 보치아 시·도와 도내 보치아 시·군 등 300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자웅을 겨뤘다.

‘보치아’는 장애인올림픽에서 바르셀로나(1992)를 시작으로 2016년 리우 패럴림픽까지 총 8회 연속 금메달을 따낸 자랑스러운 효자 종목이다.

보치아는 중증뇌성마비장애인 스포츠로서 표적구인 하얀색 공을 던져 놓고 차례대로 빨간색공과 파란색공을 각각 6개의 공을 굴리고, 또는 발로차서 표적구 가까이 던져서 승부를 가리는 장애인 스포츠로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종목이다.

대회 결과 bc3 개인전 안산 보치아 팀(조호준)이 1위에 올랐으며, 시흥시 팀(조영준)이 2위, 광명시 보치아 팀(최명섭)이 3위를 차지했다.

2인조 경기에서는 화성 경기케어 보치아 팀(유한양, 김보선)이 1위를, 서울시 관악구 보치아 팀(김홍영, 장지우)이 2위, 화성시 남서부 보치아 팀(김승진, 김승수)이 3위를 차지했다.

3인조 경기에서는 안산 보치아 팀(이명순, 천미진, 김남기)이 1위에 올랐으며, 전북 보치아 팀(김정태, 장수동, 신봉환)이 2위, 울산시 보치아 팀(이정호, 최병철, 이윤정, 이휘윤)이 3위를 차지했다.

중증장애인들의 대회이니 만큼 안산시 자원봉사단체(안산호남향우회) 40여명이 대회에 참가한 선수와임원들이 식사를 도왔다.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경쟁보다 협력과 동료애를 나눈 마음으로 경기에 임했으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 스포츠 종목인 보치아의 대중화에 더욱 힘쓰고 뛰어난 선수발굴과 육성에 힘쓰며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 개회식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강태영 도의원, 경기도 장애인보치아연맹 맹명호 회장, 가맹단체 회장 등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