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2019 동탄아트스페이스 ‘안녕? 안녕! 코리요’코리요 특별기획전


(재)화성시문화재단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2019년 첫 전시로 1월 16일까지 2019 동탄아트스페이스 코리요 특별기획전 <안녕? 안녕! 코리요>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08년 화성시 전곡항에서 발견된 한국 최초의 뿔공룡 ‘코리아 케라톱스 화성엔시스’를 모티브로 한 화성시의 대표 캐릭터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를 주인공으로, 매년 큰 사랑을 받아 왔던 코리요 를 새롭게 선보이는 자리이다.

이번 전시는 화성 시민이 참여한 공공 미술 프로젝트로 다양한 문양과 색으로 칠해진 개성 넘치는 코리요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코리요 ART 2008> 작품과 더불어 코리요의 성장 과정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한다. ‘화성엔시스’부터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까지 지난 12년 동안의 캐릭터 변화 과정과 그동안 제작 되었던 팬시 용품, 홍보물, 체험 프로그램 자료, 사진 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전시이다.

또한 전시실 안에 작은 극장을 만들어 KBS에서 방영되었던 코리요와 친구들 에니메이션을 상설 상영하며 코리요, 티렉스 등 코리요와 친구들 탈 인형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코리요 그림을 색칠해 3D로 구현해 보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귀엽고 장난기 넘치는 코리요와 함께 즐겁고 신나는 새해를 맞이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