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재규 기자] 정하영 김포시장 “평화가 온다, 기회가 온다 ... 시민에게 더 큰 희망 쏘겠다”


정하영 시장이 지난 11일 월곶과 하성면에서 진행된 '2019 새아침 시민과의 대화'에서 "한반도에는 남북평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올해는 이 바람이 더 진척될 것"이라며 "평화시대 우리 김포시에는 한반도 중심도시가 될 기회가 온다. 차근차근 준비해 우리 김포의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평화'와 관련 정 시장은 "70여년 간 분단돼서 남북이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서 평화를 이념의 문제로 접근해서는 김포시의 구상은 헛것이 되고 만다"며 "평화를 평화로운 김포, 김포의 평화로운 발전으로 받아들인다면 평화는 분명 앞으로 김포의 100년을 먹여 살릴 먹거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시장은 "김포시는 인구와 주택, 도시기반시설 등이 날마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저는 날마다 더 새로운 변화를 꿈꾸고 있다"며 김포의 현황을 설명하고 '2019년, 이렇게 일하겠습니다'는 주제로 올해 시정방향에 대해 조목조목 설명하고 시민들에게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정 시장은 또 '바람을 타고 물결을 헤쳐 나간다'는 뜻의 승풍파랑(乘風破浪)이라는 고사성어를 소개하며 "올해도 김포에는 지역경제 활성화, 교통과 교육, 환경, 문화 등 도시 인프라 개선을 위해 산적한 일이 여전히 많지만 우리 일천여 공직자는 차별화된 경쟁력과 도전정신으로 거센 파도를 헤치고 나가 시민에게 더 큰 희망을 쏘겠다"고 다짐했다.

정하영 시장의 브리핑은 2019년도 시정목표로 '시민행복·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를, 정책목표로는 '평화 : 평화선도도시 기반 구축', '공존 : 자연과 인간의 공존', '균형 : 지역간 균형발전', '소통 : 시민주도형 행정 구현'을 제시하며 ▲김포시 현황 ▲2018년도 민선7기 성과 ▲2019년도 역점 시책 ▲2019년 이렇게 달라집니다 순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정 시장은 2019년도 역점시책으로 ▲더 가깝고 더 편리한 교통 ▲내일의 가치를 더하는 쾌적한 생활환경 ▲더 나은 살림살이, 활기찬 경제 ▲사랑의 온기로 가득한 사회안전망 구축 ▲문화로 풍요로운 삶 ▲꿈과 끼를 키우는 희망찬 교육 ▲시민이 주인이 되는 친절한 시정 ▲접경지역 관광산업 등을 제시하며 "함께 가면 길이 되고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며 "2019년에도 더 많은 혁신과 변화로 더 자랑스럽고 행복한 김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