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한준 기자] 경기도교육청, 안전사고 대처 능력 키울 수 있는 직무연수 진행


경기도교육청은 ‘2019 현장 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5개 교육지원청에서 1~2월과, 7~8월 방학기간을 이용해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도내 교원과 지방공무원 2500여 명이 참석한다.

연수는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를 위한 인솔자의 안전전문성과 안전사고에 대비한 신속한 대처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운영 지침 ▲경기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조례 및 시행규칙 ▲현장체험학습 안전사고 사례 및 대처법 ▲재난유형별 학생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방법 ▲사고유형별 응급처치 방법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기교육 등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적용해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2015년부터 매년 교원만을 대상으로 실시해왔지만 이번 연수부터는 교원 외에도 지역교육지원청과 학교 행정실에서 근무하는 지방공무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또한, 식비와 운영비 등의 예산을 추가로 지원해 연수생의 현장의견을 반영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안전사고 대처와 구조능력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현장사례와 실습을 한층 강화했으며,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