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섹션뉴스 경제
신형 코란도, 18일 모습 공개···2200만 원부터 시작
   
[경인종합일보 이한준 기자] 신형 코란도, 18일 모습 공개···2200만 원부터 시작


신형 코란도가 18일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쌍용자동차는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신형 코란도의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쌍용차에 따르면 코란도는 지난 2011년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코란도C로 등장한 지 8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 했다.

익스테리어(exterior)는 ‘활 쏘는 헤라클레스’를 모티브로 역동성과 균형감을 추구했으며, 가로로 넓고 낮게 깔린 차체 비율인 로우 앤 와이드(Low & Wide)를 적용했다.

인테리어(interior)의 핵심은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으로,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 표시장치)와 9인치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 스크린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파워트레인(power train)은 새롭게 개발된 고성능·고효율의 1.6ℓ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첨단 차량제어 기술인 딥컨트롤(Deep Control)과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하는 7 에어백을 동급 최초로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고, 골프백 4개와 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할 수 있는 동급 최대 수준의 적재공간(551ℓ·VDA 기준)을 갖췄다.

엔트리 모델인 샤이니부터 긴급제동보조(AEB), 차선 유지보조(LKA), 앞차 출발 알림(FVSA)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중간 트림인 딜라이트 모델은 2단 매직트레이, 오토클로징 시스템 등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사양으로 탑재했다.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샤이니(M/T) 2천216∼2천246만 원, 딜라이트(A/T) 2천523∼2천553만 원, 판타스틱 2천793∼2천823만 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쌍용차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통해 코란도를 사전예약 및 출고하는 고객에게 계약금 10만원을 환급해 주고 선착순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한, 영업소 등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사전계약을 하면 계약금 10만 원을 할인해 준다.

이한준 기자  theplay8407@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