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경인종합일보 전주필 기자] 하남시, “3·1운동 100주년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경기 하남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내달 1일 ‘3·1운동 100주년 체험한마당’을 개최한다.

1일 오전 8시에는 광복회 회원들이 모여 시청 앞 3·1운동 기념비를 참배한다.

이어 보훈단체 회원 및 시민 500여명이 참여하는 ‘100년 전 하남시 그 길을 걷다’ 행사가 이어진다.

행사 코스는 총 2.5㎞로, 참석자들은 태극기를 들고 시청을 출발해 3·1운동 발상지인 옛 동부면사무소(현 마방집)에서 만세삼창을 한 후 하남문화예술회관까지 걸어간다.

오전 9시 30분에 시작하는 기념식에서 청소년오케스트라는 그리운 금강산, 아리랑환상곡, 희망의 나라로, 넬라판타지아(Nella Fantasia)등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10시에 시작되는 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김의관 광복회 회장의 독립선언서 낭독과 김상호 하남시장,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 의장의 기념사가 이어진다.

이어 하남시립합창단의 삼일절 노래 제창과 유족대표(한원주, 94세)가 시장, 국회의원, 의장, 권오성 보훈단체대표에게 전달하는 태극기 퍼포먼스가 이뤄진다.

또한, 기념식 이후에는 안중근 의사와 독립투사들의 이야기를 뮤지컬 <영웅팀>으로 부터의 특별공연과 호림태권도 시범단으로부터 3.1운동 기념 퍼포먼스가 연출되며 마무리 될 예정이다.

한편, 시민참여 부대행사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기념식이 진행되는 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 태극기 그리기 체험 △ 바람개비 만들기 △ 전통연 만들기 체험 △ 3.1절 의상체험 및 포토존 △ 손도장을 통해 우리가 함께 만드는 삼일절 태극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3.1운동 100주년 체험한마당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3.1 독립운동 정신계승과 시민이 화합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