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2019년 의정부시 마을활동가’를 3월 18일부터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형성 및 공동체사업의 현장 밀착형 상담으로 효율적으로 공동체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이다.

‘마을활동가’란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사업을 추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공동체들에게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거나, 마을공동체에 대한 활동경험과 지식을 공유하여 공동체를 활동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람을 말한다.

마을활동가 모집인원은 총 4명으로, 의정부시에 주소를 두거나 실질적 생활권이 의정부인 사람은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진행한‘2019년 마을공동체 기초교육’을 수료한 시민은 심사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접수는 3월 25일에서 3월 29일까지 진행하며, 의정부시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 관계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통보하며 활동역량에 따라 활동수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자치행정과 지역공동체팀(031-828-2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