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경인종합일보 전주필 기자] 하남시, 경기도교육청, 현안 해결 위해 맞손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19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김 시장은 이 교육감에게 신도시 개발에 따른 젊은 층의 인구유입의 특성을 설명하고 광주·하남 교육지원청의 분리를 건의했다.

또한, 학부모들의 학교 신설 요구가 빗발치는 미사지구의 과밀학급 문제 해결과 신도심·원도심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여건 개선에 적극적인 역할을 요청했다.

이어 젊은 층이 자녀를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도록 지역 학교의 돌봄 교실 증설과 국공립유치원의 신설 방안을 논의하고, 학교 교육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학교의 주차장, 체육시설, 학습 공간 개방을 요청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미사강변도시 내 과밀학급 문제는 초·중학교의 경우헌법상 교육을 제공할 의무가 있고, 아이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기 때문에 부지확보를 위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김상호 시장은 “이 교육감님께서 하남 형 혁신교육지구 조성에 협력해 주셔서 감사하며, 원도심과 신도심의 교육양극화 극복의 문제, 과밀학급 해소 문제 등의 교육현안들이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남광주교육청의 분리 문제를 위해 도와 교육청과 하남시가 지혜를 모아 해결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