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화성시, 읍면동 통합사례관리 신규담당자 전문교육 실시


화성시는 읍면동 복지업무 실무자의 업무 적응력과 실행력을 향상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의 조기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2019년 읍면동 통합사례관리 신규담당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합사례관리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 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을 말한다.

교육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YBM연수원 중강의실에서 관계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담당자의 빠른 업무적응을 도와 읍면동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팀의 정착 및 운영에 기여하고 담당자가 변경되어도 복지대상자에게 혼란을 야기하지 않고 상담 및 서비스제공이 가능하도록 기여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민철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은 업무현장에서 수시로 맞닥뜨리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함께 높일 수 있는 첫 걸음이다”라며, “찾아가는 복지서비스가 소외되는 이웃들에게 보다 촘촘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담당자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