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도시공사, 자연&주부프로슈머 10기 발대식 개최


경기도시공사는 소비자 중심의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10기 자연&주부프로슈머’ 12명을 선발, 25일 수원본사 5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다.

자연&주부프로슈머는 ‘자연&(경기도시공사 아파트 브랜드)’과 ‘프로슈머(Prosumer)’가 합성된 말로 프로슈머는 생산자(Producer)와 더불어 소비자(Consumer)가 상품개발에 참여한다는 개념이다.

2008년부터 활동해온 자연&주부프로슈머는 아파트 세대점검 및 전수검사 등의 단순 업무로 시작했지만 최근에는 공간설계 및 디자인 자문, 최신 주거 트랜드 조사, 모델하우스 품평회 등으로 영역을 넓혀가며 최상의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해오고 있다.

이번 10기 자연&주부프로슈머는 경력단절여성 중심으로 총 12명이 활동하게 되며 임기는 2년이다. 특히, 올해 신규인원 4명은 지난 1월 25일부터 약 한 달간의 모집 기간을 거쳐 선발됐으며 5:1의 경쟁률을 기록,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자연&주부프로슈머에 참여해 주신 주부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공사는 향후 고객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의 공공주택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해 무주택 도민들의 주거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