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인종합일보 배명효 기자] 안성시, 제22회 안성시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안성시는 1일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우석제 시장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각 기관사회단체장,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안성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안성시민의 날은 안성시가 시로 승격된 날인 4월 1일을 시민의 날로 정해 매년 기념식을 개최해 왔다.
본 행사에 앞서 식전행사로 안성시립소년소녀 합창단과, 안성시립남사당 바우덕이풍물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기념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조규설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장의 시민헌장 낭독과 우석제 안성시장의 기념사에 이어 축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제22회 안성시민의 날을 축하하는 축하영상이 소개됐으며, 국내외 자매결연 도시로부터 축하메시지 영상이 이어졌다.
또한, 명예시민과 안성맞춤명장증서 수여,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이 뛰어난 시민에게 주어지는 문화상을 비롯하여 우수기업과 중소기업에 기업인대상과 우수중소기업상, 안전봉사대상, 도정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온 시민에게 주어지는 경기도민상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87명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우석제 시장은 기념사에서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제22회 안성시민의 날을 축하 한다”면서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을 위해 저와 900여 공직자들은 시민에 대한 공복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