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정성엽 기자] 안양 병원 의료진 10명 무더기 홍역확진 판정


안양의 병원 한곳에서 의료진 10명이 이틀새 무더기로 홍역 확정 판정을 받았다.

경기도 보건당국은 3일 "어제 안양에서 4명의 홍역환자가 추가로 발생해 안양 지역 전체 홍역환자가 11명으로 늘었다"며 "추가 환자는 모두 처음 환자가 발생한 S종합병원 의료진이다"라고 말했다.

11명의 환자 중 10명은 자택 격리 중이며, 1명은 병원에 입원 중이다.

지난 1일 발생한 7명의 환자 중에 6명은 이 병원 의료진, 1명은 입원 환자였다.

현재 도 보건당국은 감염자들과 접촉한 사람들을 추적 중이며, 감염 경로에 대한 역학 조사를 진행 중이다.

또 S종합병원 전 의료진을 대상으로 홍역 항체 검사를 하고 있다.

아울러 안양 관내 한림대성심병원과 샘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한 가운데 홍역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이곳으로 방문해 줄 것을 도민에게 당부했다.

홍역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대개 10일 후에 증상이 나타나며, 초기에는 감기처럼 기침, 콧물, 결막염 증상을 보이다가 이후에는 고열과 함께 얼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이 일어난다.

도 보건당국은 안양 지역 감염자 추가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며 최소 6주간 비상 대응체계를 유지해 나갈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안양의 경우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홍역으로, 일단 외부 확산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보고 있다"며 "하지만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 추가 발생이 최소화되도록 하기 위해 긴장을 늦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