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의왕시, 예산 편성에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한다


경기 의왕시는 내달 10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내년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현안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대상은 도로, 교통, 상·하수도 등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내년도 총 예산의 1% 범위 내인 35억 원 규모로 편성되며, 단 인건비, 법적·의무적 경상경비, 국·도비 등 보조사업, 타 기관 사업으로 시에서 추진할 수 없는 사업, 이미 시행되고 있는 계속비 사업은 제외된다.

주민들이 제출한 의견은 사업의 타당성과 시기성, 재원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한 후 지역 및 분과위원회, 주민 참여예산위원회 등의 검토·심의를 거쳐 오는 10월까지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게 된다.

시는 최종 선정된 사업을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한 후 11월 중 시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며, 최종 확정된 결과는 시 홈페이지에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관련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