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의정부
DMZ평화인간띠 의정부시 본부, “의정부시민 DMZ평화한마당” 개최문화예술행사 및 평화메시지 선포 예정
   
▲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DMZ평화누리길 강화에서 고성까지 500km 인간띠잇기 행사를 개최 안내 홍보물
[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경기 의정부시 DMZ평화인간띠의정부본부(공동상임대표 고재은, 현성주)는 오는 4월 27일(토) 오후 2시 27분 경기도 연천 백학면 학곡리적석총을 기점으로 좌우2km 구간에서 양주시 본부(추진위원장 최근혁), 동두천시 본부(공동상임대표 오성환), 연천군 본부(공동상임대표 이병일)와 함께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DMZ평화누리길 강화에서 고성까지 500km 인간띠잇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MZ평화인간띠의정부본부는 본 행사를 1주일 앞두고 오는 4월 20일(토) 오후 2시부터 행복로(신한은행 앞) 특설무대에서 “의정부시민 DMZ평화한마당”을 펼친다.

이 자리에는 식전행사로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사물놀이팀, 의정부시벨리댄스협회, 레드콕 등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행사에 이어 보훈어르신께 감사의 꽃다발 전달, 붓글씨 퍼포먼스, 평화메시지 선포, 출정식 등이 열릴 예정이다.

DMZ평화누리길 인간띠잇기는 올해 3.1독립운동 100주년이 되었지만, 아직도 두 동간 난 한반도의 아픈 현실을 직시하고 100년전 독립운동의 자주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스스로 항구적인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 정치와 종교, 이념의 벽을 넘어 함께 손잡고 전 세계에 평화를 선언하는 순수 민간 주도의 행사이다.

유료 참가(1만원, 왕복교통비, 입금선착순, 소진 시 조기 마감) 시 4월 24일(수)까지 온라인 http://naver.me/Fp0v2DJ6과 오프라인(010-4738-6607, 010-6280-8097)을 통해 할 수 있다. 무료 참가시 자가 차량을 이용하면 되고, 공통적으로 개인준비물은 도시락, 생수, 텀블러, 돗자리, 쓰레기봉투, 모자 등이다.

DMZ평화인간띠의정부본부 관계자는 "금번 행사는 의정부시와 의정부시의회는 물론 경기도교육청과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도 본 행사의 취지에 적극 공감하여 참여하고 있으며, 자녀들에게 평화를 위한 살아있는 시청각교육의 현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의정부, 양주, 동두천, 연천의 민간이 함께 하는 경원축 지역 띠잇기 행사로서 도시와 농촌의 만남을 통한 소통의 장으로 화합과 상생의 축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재신 기자  lim.1400@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