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인종합일보 윤상명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 기업의 어려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지난 17일, ㈜현대유리(대표이사 현영주)를 방문해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유리는 직원 35명의 유리 제작·시공 기업으로, 그린벨트가 해제된 토당동(삼성당 취락지구)에 위치하고 있다.

현영주 대표는 “현재 예정된 도로계획선에 따라 도로를 개설할 경우 현대유리의 2개 건축물을 관통하게 되고, 또 그린벨트가 해제된 취락지구는 제한이 엄격한 관계로 공장 등록조차 어려운 실정이다”라며 이 시장에게 고충을 토로했다.

이에 이재준 시장은 “단독주택 중심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해제 취락지구의 지구단위계획지침은 최초 개발제한구역 해제 입안일 이전에 사용 승인받은 건축물에 한해서만 제조업소가 가능하다”며 “도로 개설과 관련해 현재 도로계획시설 변경을 위한 용역을 진행 중으로, 현대유리와 인근 주민들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시장은 “지역기업이 살아야 고양시 경제와 일자리도 살아난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기업 현장을 방문해 미처 파악하지 못한 현장 곳곳의 애로사항을 정책으로 담아내 기업하기 좋은 고양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준 시장의 이번 현장 방문은 단 1회의 현장 방문으로 규제를 해소하고 인프라를 확충하기는 어렵더라도, 지자체에서 먼저 기업의 고충을 적극 청취하고 함께 머리를 맞대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